하지정맥류는 혈관(정맥)벽이 약한 사람에게 잘 발생하는데 교사, 미용사와 같은 오래서 있는 직업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 많이 발생하며 치료 후에도 드물지만 재발할 수 있으므로 정맥류의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.
너무 오래 서있지 않는것이 좋고, 장시간 서 있는 경우 2-3분 마다 교대로 한쪽 다리를 올렸다 내리는 것을 반복하거나, 평소 조깅이나 수영과 같은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. 또한 오래 서 있는 경우 정맥류용 고탄력 압박 스타킹을 신는 것도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.
항문 수술 4-6주 정도 후 대장내시경 가능합니다. 4-6주 이내라도 대장내시경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시행할 수 있습니다. 항문질환과 함께 종종 대장암, 궤양성 대장염 등 동발 질환이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항문 수술을 계획하는 분 중, 암검진 대상(50세이상)이며 대장내시경 경험이 없으시거나, 혈변, 설사 등의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수술 전 대장내시경 검사를 권유드립니다.
수술 후 입원기간은 환자의 상태, 수술 소견 등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뀔수 있습니다. 최근 수술기법, 통증조절등의 발전에 따라 재원기간이 짧아지고 있으며, 유앤항외과는 수술 후 최소 6시간 (마취회복시간 및 수술 후 출혈 합병증등의 경과 관찰) 입원을 원칙으로 하며, 대부분 1박 입원 후 퇴원하시고 계십니다.